프로페서 노웨어/개발일지

#6. 추리게임의 꽃, 추리 사건일지 완성❤️‍🔥

수플레라떼 2024. 11. 30. 23:39

 

안녕하세요! 

추리 어드벤처 게임 <프로페서 노웨어> 기획자, 라떼🐹입니다.

 

갑작스런 눈과 함께 12월도 성큼 다가왔네요⛄❄️

1월부터 시작한 이 프로젝트가 곧 1주년을 앞두고 있다니..

무심한 시간에 마음이 조급해지기도 하지만,

<프로페서 노웨어> 개발의 진척을 공유드릴 생각을 하니 설레기도 하네요☺️ 

 

이번 11월은 많은 진전이 있었어요!

기획은 플레이어 분들이 추리해야 할 사건일지 작업스토리 타임라인, 신규 캐릭터시트 디벨롭을 진행하였고,

디자인🦔은 메인 캐릭터 아트 작업, 배경 작업을 진행하고,

개발🦉은 UI 디자인 디벨롭, 지도 디자인 제작, 세계관 고도화를 진행하였습니다.

진전만큼 기획 일이 넘쳐서 플레님이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신답니다🥲 PM 만세!


 

#사건일지 작업

 

추리 시스템을 확정하기 위한 추리사건 구체화가 필요해져서 사건일지를 작성했습니다.

많은 피드백과 수정 끝에 초안은 완성!

다들 애정을 갖고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많이 던져주셔서 재밌는 사건들을 만들어 갈 수 있었어요❤️‍🔥

아마 개발 과정에서 또x3 수정이 생길 수 있지만 사건의 큰 틀은 유지할 거 같습니다🔥

제가 할 말은 아니지만 저희 사건 넘 재밌는 거 같아요!!!

플레이어 분들도 그렇게 느끼시면 좋겠습니다 ㅎㅎ 

 

 

#타임라인 작업

 

사건일지와 캐릭터 시트를 작성하면서 생긴 서사와 사건 사이의 구멍을 메꾸기 위해서

플레님과 타임라인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좀 더 신빙성 있고 납득이 가는 스토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에요

이걸 작성하고 나니까 스크립트 작업에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혹시 게임개발 작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계신다면, 추천드리는 작업입니다.

 

 

#맵 디자인 작업

 

저희 게임의 핵심 매력인 주사위로 인한 맵 이동을 실현하려고 플레님이 많은 공을 들이셨습니다!

레퍼런스도 찾아서 분석해보고, 한 번 그린 지도 싹 다 엎게 되는 시행착오 끝에

현재의 멋진 맵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

다양한 주사위 변수에도 여러 곳으로 뻗어갈 수 있도록 고안해낸 맵이니

매번 색다른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으실 거예요 😎

 

 

#UI 디자인 디벨롭

 

X에서 미리 보셨겠지만, 대망의 UI 디자인 초안본이 나왔습니다!

배경 이미지 톤은 나슈님이 너무 잘 그려주셔서 이대로 맞춰서 진행할 예정이고,

맵과 가방, 시간 표시 UI 아이콘과 스탯 아이콘은 그대로 가져가게 될 거 같습니다.

플레님의 금손으로 수정을 거쳐 더 퀄리티 높아질 수 있을 거 같아요 ㅎㅎ

 

 

#신규 캐릭터 등장! 다이앤

 

신규 캐릭터 등장입니다!

내부 회의 끝에 3명보다 4명의 조합이 더 재미있을 거 같다고 판단해서

새로 추가하게 된 다이앤 아가씨입니다 🎉

외모는 깍쟁이 같아보이지만 속은 다를겁니다 히히

관련한 콘텐츠는 추후 X에 올리게 될 거 같아요. 많이 기대해주세요! 

 

미리 스포하자면, 특히 러셀과의 케미가 기대됩니다 ✨✨

 

 

#메인 캐릭터 4인방 최종확정

 

다이앤을 끝으로 메인 캐릭터 4명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포스터를 한 곳에 모아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얼른 캐릭터 관계도도 작성하고 서로의 케미가 담긴 X 콘텐츠도 올려서

플레이어분들에게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참고로 개발일지 내용은 X에 먼저 올라오고 있습니다!

더 빠르게, 미리 보고 싶으신 분들은 X 많이 놀러와주세요🥰

 

 

#마무리 

다른 인디게임 개발팀도 상황이 비슷하겠지만,

저희 팀도 회사 일, 학교 공부 병행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게임을 좋아하는 마음과 욕심이 커서 하나하나 공들여 만들게 되네요.

 

언제쯤 완성할 수 있을지 걱정되기도 하지만

저희만이 만들 수 있는 콘텐츠를 녹여내서

천천히 한걸음씩 만들어가보려고요.

 

그럼 다음 개발일지에서 또 만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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