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추리 어드벤처 게임 <프로페서 노웨어> 기획자, 라떼입니다🐹
저희 첫 개발일지네요🙌
개발 일지 시작에 앞서서 <프로페서 노웨어> 기획 전까지 정말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는데요.
대학 동기인 플레님🦉과 게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가볍게 시작한 인디게임 개발인데
기획만 4번 엎은 거 같아요..
개발 가능성을 미처 생각하지 못했거나 콘텐츠가 너무 방대해져서 보류된 기획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계속 기획과 엎음을 반복하다보니 조금씩 저희의 역량을 알게 되고
하고 싶은 거랑 할 수 있는 거, 필요한 부분이 보이기 시작하더라고요. (지금도 알아가는 중이지만ㅜ)
그래서 팀명처럼 하고 싶은 장르, 스토리 등을 모아 저희가 만들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팀 수플레라떼 결성!
각자 좋아하는 디저트의 이름이 합쳐 만들어진 수플레라떼.
기획과 개발은 있지만, 아트가 없어서 개발 진행에 한계가 많았는데요😭
지인 소개 찬스로 아트 담당인 나슈님🦔을 영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1월 20일부터 플레, 라떼, 나슈 총 3명으로 게임 개발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프로페서 노웨어>의 탄생기
게임 컨셉을 잡기 위한 회의 중, 각자 하고 싶은 내용이 너무 많아 게임의 콘텐츠를 정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이럴 때는 역시 브레인스토밍이죠.
저희가 가장 사랑하는 추리게임, 플레님의 TRPG 생존 어드벤처를 합쳐
보드게임 맵 + 추리 어드벤처를 만들어보자! 는 결론이 났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컨셉 기획서를 제작했고
위태로운 교수님 캐릭터 + 추리게임 + 보드게임 맵 + 생존 어드벤처를 합친
보드게임 맵 기반의 추리 어드벤처 <프로페서 노웨어>의 컨셉 초안이 나왔답니다!
#진행상황
아직 기획 단계다 보니 컨셉 기획서, 세계관 및 설정, 시놉시스 등을 작성하고
현재는 시스템 기획에 열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아트와 개발은 컨셉과 시스템 기획을 바탕으로 시안을 만들 예정입니다.
캐릭터 아트 스타일도 열심히 작업 중인데 다음 개발일지에서는 소개드릴 수 있을 거 같아요.
많이 기대해주세요!
무엇보다 나슈님 영입하고 나서
팀 로고와 캐릭터도 만들고 본격적인 개발과 홍보 활동을 하게 되어 무진장 설레고 떨립니다..
아직 기획 단계라 내용을 많이 소개해드릴 수 없네요.
개발 일지는 앞으로 계속 남길 예정이니
<프로페서 노웨어>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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