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추리 어드벤처 게임 <프로페서 노웨어> 기획자, 라떼🐹입니다.
정말 오랜만입니다! 벌써 6월이라는 게 믿기지 않네요.
일년의 절반이 지나가고 있다니, 시간을 더욱 알차게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루빨리 개발부터 출시까지 성큼 걸어나가고 싶습니다!
먼저 그동안의 개발 진척 상황을 소개드리자면,
기획은 시나리오 작업과 캐릭터 설정 시트를 작성하였고,
디자인🦔은 시스템 기획과 아트스타일을 바탕으로 UI 초기 디자인 작업, 캐릭터 아트 작업을 진행하고,
개발🦉은 와이어프레임을 바탕으로 프로토타입 개발과 함께 시나리오 보조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3월의 진행 방향을 바탕으로 프로토타입 완성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시나리오 작업
시놉시스, 시나리오 작업이 쉽지만은 않았는데요.
대략적인 흐름은 정해졌지만 세부적인 사건이나 캐릭터 개개인의 서사 등이 정해지는 데 오래 걸렸습니다ㅎㅎ
스스로가 추리게임 덕후를 표방하고 있으니
아는 맛을 살리고, 저희만의 캐릭터 서사와 감질나는 갈등선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추리게임 덕후분들이 아쉬워 하지 않도록 스토리를 살리고
TRPG 게임 요소를 기대하시는 분들을 위해 재밌는 손맛을 살리도록 하고 있으니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UI 초기 디자인
먼저 이전에 공유해둔 화면 구성과 어울리는 UI 디자인 가안을 짜고
이를 바탕으로 프로토타입 화면을 구현하는 중입니다!
다음 개발일지에서는 더 발전된 화면을 공유할 수 있게 되면 좋겠네요ㅎㅎ
#캐릭터 설정 시트
교수님과 더불어 새로운 캐릭터 개발 중에 있습니다.
바로 ✨조수✨인데요. 솔직히 캐릭터가 넘 제 취향이라 사심이 들어갈까 걱정..
그외에도 점점 더 많은 NPC들이 추가될 예정이니
새로운 캐릭터들과 교수님의 시너지 많이 기대해주세용!
#마무리
다들 개발만화로 보셨다시피 한동안 개발 활동이 어려워져서 드디어 개발일지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
그래도 팀 근황이나 개발 작업을 꾸준히 업데이트했어야 하는데...후회하고 있습니다...ㅜㅜ
이번 달에는 시나리오가 메인인 추리게임에서 게임 플롯과 어울리는 문법, 캐릭터 설정 등등
의욕과는 별개로 제 취향이 정말 재밌을지, 플레이어분들이 흥미롭게 봐주실지 고민되는 부분 많았던 거 같아요.
각자 업무를 맡았음에도 열심히 시나리오 디벨롭에 참여해준 팀원 모두 감사했습니다ㅎㅎ
다음달에는 게임 스토리라인과 어울리는 이벤트 설정, 메인 캐릭터 추가 등을 목표로 달려보겠습니다!
그럼 다음 개발일지에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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